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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HD 치료방법 본문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는 미국의 어린이 10명 중 1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아동기 장애입니다. 상당히 흔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오해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ADHD 아동의 부모나 교사라면 알아야 할 5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1. ADHD의 특징적인 증상은 부주의, 과잉 행동 및 충동입니다
. 대부분의 아이들은 때때로 부주의하고 충동적이며 과잉 행동을 보입니다. 그러나 ADHD의 진단을 위해서는 이러한 증상이 학교, 가정 등 여러 곳에서 크게 방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아동기 장애로, 증상이 청소년기 이전에 나타나야 함을 의미합니다. 증상은 유치원에서 시작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어린이는 어린 시절이 될 때까지 진단되지 않습니다.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과잉 행동과 충동성은 어린 아이들에게 더 두드러지는 반면, 고등학생과 청년들은 종종 주의력에 더 어려움을 보입니다. 많은 어린이(아마도 절반 정도)가 증상을 극복하지만 다른 어린이는 그렇지 않으므로 ADHD는 성인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ADHD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
주로 과잉 행동/충동적 표현; 주로 부주의한 프레젠테이션; 결합 프레젠테이션. ADHD가 있는 대부분의 어린이는 부주의, 충동성 및 과잉 행동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며 ADHD 결합 프레젠테이션으로 진단됩니다. 과잉 행동과 충동으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다른 아이들은 ADHD-과잉 활동/충동 프레젠테이션의 진단을 받을 것입니다. 세 번째 그룹은 주로 주의력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아이들을 ADD(주의력 결핍 장애)로 묘사하는 것을 자주 듣게 되지만, 정확한 용어는 ADHD-주로 부주의한 표현입니다. 여아는 남아보다 부주의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ADHD는 뇌에 기반한 장애입니다.
아이들은 "집중을 더 열심히 하려고" 하거나 스스로 "주의를 기울인다"고 해서 ADHD 증상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 뇌 영상 연구에 따르면 ADHD가 있는 사람은 ADHD가 없는 사람과 구조적으로 다른 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가족에서 실행됩니다. 부모가 ADHD인 자녀는 ADHD가 있을 확률이 40~60%입니다. 때로는 자녀의 진단이 부모가 ADHD일 수 있다는 첫 번째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4. ADHD의 증상은 학교, 가족 및 사회적 관계를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학교에는 주의력과 조직력이 필요하며 이는 ADHD가 있는 어린이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숙제를 놓치고, 생각을 정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미리 생각하고 계획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ADHD가 있는 어린이에게는 난독증과 같은 학습 장애가 있어 학업을 더욱 어렵게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ADHD가 있는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사회적 기술에 특정한 문제가 없지만 감정 조절 및 충동의 어려움은 개인적인 관계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우정을 유지하고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규칙을 따르거나 감정을 조절하거나 적절한 말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 계획, 그들에게 말하는 내용에 대한 집중 문제는 가정 생활의 여러 측면을 상당히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ADHD 아동을 위한 훌륭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ADHD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연구 지원 요법이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접근법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은 여러 치료법을 결합합니다.
약물 치료:
많은 부모들이 약물 치료를 두려워하지만 ADHD 약물은 모든 의학 분야에서 가장 잘 연구된 약물 중 하나입니다. 각성제(예: Ritalin, Adderall 또는 Concerta)가 가장 일반적으로 처방됩니다. 이러한 약물은 과소 자극된 뇌 부분을 자극합니다. 뇌의 이러한 부분은 사고 및 주의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의 목표는 과잉 행동/충동성을 줄이고 집중력/주의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행동 치료:
행동 치료는 아동에게 파괴적인 행동을 인식하고 모니터링하며 궁극적으로 수정하도록 가르칩니다. 치료사는 차례 기다리기, 얼굴 표정 읽기, 공유하기, 도움 요청하기, 놀림을 받았을 때 적절하게 반응하는 것과 같은 사회적 기술을 가르칠 것입니다. 인지 행동 치료는 마음 챙김을 강조하고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아이의 생각과 감정을 인식하도록 가르칩니다.
교육 및 훈련:
자신이나 자녀를 알면 부모가 ADHD와 그 증상이 가족 단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모와 교사는 자녀가 새롭고 친사회적이며 긍정적인 행동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성인은 부적절한 행동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긍정적인 행동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ADHD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DHD코칭:
코치는 ADHD가 있는 학생이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변화를 긍정적인 것으로 보고, 생산성과 기능을 개선하고, 학생이 책임감을 갖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이가 많은 아이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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