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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불안의 증상과 치료 본문
여름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에게 반가운 휴식과 새로운 우정과 활동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구조화되지 않은 시간, 일상 및 친구 그룹의 변화, 새로운 얼굴과 장소와 관련된 전환으로 인해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분리 불안, 사회적 불안 및 특정 공포증은 즉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불안한 아이는 "아무도 나와 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생일 파티에 참석하는 것을 걱정합니다. 또는 어린이가 곤충에 너무 무서워서 자연 산책, 흙 파기 또는 공원에서의 피크닉과 같은 단순한 여름 재미가 불가능합니다.
어린이 불안의 일반적인 증상
쿵쾅거리는 심장, 빠른 호흡, 발한, 긴장된 근육, 메스꺼움 및 두려움은 으르렁거리는 개 또는 새로운 사회적 경험과 같은 실제 또는 상상의 위협에 의해 유발되는 " 싸움, 도피 또는 동결 " 반응을 수반하는 익숙한 불안 증상입니다. 불안한 소아는 집착하고, 쉽게 놀라고, 울거나 짜증을 내고, 잠을 잘 못 자고, 두통이나 복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안이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 . "그것은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거나 위험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McLean Anxiety Mastery Program 및 McLean Child and Adolescent Outpatient Services 의 의료 책임자인 Dr. Mona Potter는 말합니다 . "문제는 불안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되어 더 이상 도움이 되지 않는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심지어 마비될 수도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정상적인 불안은 불안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불안이 아이들에게 흔한가요?
분리 불안: 부모와 보호자와 헤어질 때 매우 불안하고 속상함; 캠프, 하룻밤 또는 놀이 날짜에 참석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떨어져 있는 동안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쁜 일이 일어날까봐 걱정하십시오.
사회적 불안: 사회적 상황에 대한 강한 두려움; 다른 사람들에 대해 매우 불안하고 자의식이 강합니다. 판단을 받거나 굴욕을 당할까봐 걱정하십시오.
특정 공포증: 뇌우, 구토에 대한 걱정 또는 곤충과 같은 상황이나 사물로 인해 발생하는 심각하고 비합리적인 두려움입니다.
어떤 아이들이 불안에 더 취약해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불안은 다음의 혼합으로 인해 깊은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 유전자 및 뇌 배선과 같은 생물학적 요인
- 기질 및 대처 전략과 같은 심리적 요인
- 불안한 육아 또는 문제가 되는 초기 아동기 경험 및 환경과 같은 환경적 요인.
- 때때로 불안은 약의 부작용입니다. 이 가능성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어린이의 불안 치료
때때로 불안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불안으로 인해 자녀가 활동을 제한하거나 자주 걱정하거나 캠프 또는 데이케어를 피하는 경우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심각한 불안 장애는 아동 발달을 지연시키거나 탈선시킬 수 있습니다.
발달 단계와 불안의 수준 및 유형에 따라 치료에는 귀하와 귀하의 자녀가 귀하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는 정신과 의사, 심리학자 또는 사회 복지사와 같은 아동 정신 건강 전문가와 함께 일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전문가들은 부모와 자녀가 불안한 생각과 행동을 다루는 매우 효과적인 치료법인 인지 행동 치료(CBT)를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아이들이 불안한 생각을 포착하고 , 확인 하고, 바꾸기 위해 '탐정적 사고'를 연습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라고 Potter 박사는 말합니다. "우리는 또한 그들이 불안을 유발하는 유발 요인을 피하기보다는 접근하도록 권장합니다."
Mindfulness 기술과 항불안제 또는 항우울제에 대해서도 논의 할 수 있습니다. 종종 접근 방식의 조합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자녀가 불안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부모가 도울 수 있는 방법
개인화 및 구체화: 자녀에게 불안에 이름을 지정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당신의 아이도 불안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녀가 불안을 느끼면 이를 인정하도록 도와주세요. '이빨이 뾰족한 보라색 보보가 아무도 당신과 놀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건가요?' 불안에 이름을 붙이고 거리를 두는 것은 자녀가 그 불안의 주인이 되는 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안을 유발하는 상황을 미리 봅니다 .
미리 캠프 카운슬러를 만나거나 새로운 장소를 둘러보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모델 자신감:
아이들은 감정적인 가이거 계수기입니다. 그들은 부모로부터 발산되는 불안을 기록합니다. 단어와 신체 언어를 통해 무엇을 모델링하는지 염두에 두십시오. 적절한 경우 지나친 불안 반응을 조절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아이들의 세계 설명:
"아이들은 세상을 코딩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 시절부터 그들의 두뇌는 스펀지에 불과하여 모든 것을 받아들입니다."라고 Potter 박사는 말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구성하고 있는 내러티브를 통해 그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세상은 안전한 곳인가요 아니면 내가 항상 경계해야 하는 위험한 곳인가요?'"
괴로움 허용하기:
괴로운 상황을 피하면 불안이 일시적으로 완화되지만 다른 곳에서 갑자기 나타날 뿐입니다. 합리적인 설명도 통하지 않습니다. 변연계로 알려진 뇌의 윙윙거리는 감정 센터는 뇌의 사고(인지) 센터가 다시 온라인 상태가 되도록 충분히 진정될 시간과 도구가 필요합니다 . 대신 조난 감내 도구를 사용해 보십시오. 한 아이는 찬물로 얼굴을 씻을 수 있고, 다른 아이는 불안한 에너지를 날려버리기 위해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근육을 긴장시켰다가 이완시키거나, 주위를 둘러보며 주의를 분산시켜 무지개의 모든 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노출 연습 :
점진적인 노출은 불안한 뇌를 재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아이가 불안한 순간을 살아남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귀하의 자녀가 공공장소에서 말하는 것을 불안해하고, 고개를 숙이고, 말을 하면 몸을 꿈틀거린다고 가정해 봅시다. 즐거운 주간 데이트를 위해 쾌적하고 느리게 진행되는 레스토랑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자녀가 좋아하는 음식을 조금씩 주문하도록 지도하십시오.
처음에는 그가 당신에게 주문을 속삭일 수 있고 당신은 그것을 웨이트리스에게 전달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그는 음료나 디저트만 주문할 수 있으며 고통에 대한 내성과 자신감이 커짐에 따라 마침내 정식 식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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