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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링크플레이션 (shrinkflation) 본문
기업들이 제품의 가격은 유지하는 대신 제품크기 및 중량을 줄이거나 품질을 낮추어 생산함으로써 간접적으로 가격 인상의 효과를 얻으려는 전략.
영국 경제학자 피파 맘그렌(Pippa Malmgren)이 고안한 용어
'줄어들다'라는 뜻의 '슈링크(shrink)' + '전반적·지속적으로 물가가 상승하는 현상'을 나타내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
'패키지 다운사이징(package downsizing)'이라고도 불림
'질소 과자'가 그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는데, 과자가 부서지거나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과자 봉지에 채워 넣은 질소가 실제 들어있는 과자의 양보다 더 많음.ㅠㅠ
인플레이션으로 원자재의 가격이 상승하게 된 경우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는 대신에 내용물을 축소시켜 생산 비용을 줄여 수익을 내는 방법.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가격이 같더라도 중량이 줄어 단위 크기나 단위 중량당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제품의 가격이 인상된 것과 다름이 없음
슈링크플레이션은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하는 사이에 가격 상승을 유발한 것이므로 숨겨진 인플레이션이라 할 수 있음
슬림해진 화장지, 가방에 들어있는 쿠키의 양, 스퀴즈 튜브에 들어가는 컨디셔너의 양이 적습니다.
변화는 미묘하며 덜 분별력 있는 쇼핑객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매업계 전문가들은 비용 상승으로 인해 더 많은 소비재 제품의 크기나 수량, 또는 둘 다가 줄어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기록적인 수준의 인플레이션은 가구가 일상적인 구매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으며, 종이 제품, 샴푸, 식품 및 음료 제품과 같은 포장 품목을 생산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업은 가격을 인상할 수 있으며, 많은 기업이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고객에게 더 적은 가격을 제공하면서 동일한 가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수축플레이션(shrinkflation)”이라고도 알려진 제품 축소가 화장지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회사가 원자재, 생산 및 배송 비용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높은 시기에 소형화가 발생합니다.
제품 축소가 발생하면 소비자는 결국 더 적은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거나 동일한 가격이지만 더 적은 가격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혁신에는 비용 요소가 있습니다. 팩당 수량이나 패키지 크기를 조정하는 것은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면서 이 혁신에 재투자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또한 다양한 소매업체에 맞게 제품 크기를 맞춤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매장에서는 롤이 줄어들었지만 다른 매장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동일한 소매점에서도 교외 지역에서 찾을 수 있는 제품 구성은 공간이 더 작은 도시 소매점의 제품과 다를 수 있으며 소매업체의 웹사이트에 있는 제품과도 다를 수 있습니다.
수축플레이션이 일어나는 이유
수축플레이션 현상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이러한 관행은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이 급등하고 기업의 비용이 상승할 때 발생합니다.
비용이 상승하면 소비재 제조업체는 상품, 운송, 인건비 및 기타 비용에 대해 지불하는 증가분을 상쇄할 방법을 찾습니다. 그들은 기존 제품의 가격을 올리거나 기존 제품의 크기를 줄여서 얻는 것의 단위당 가격을 높입니다.
이러한 증가분은 소비재 회사로부터 제품을 구매하는 매장을 통해 쇼핑객에게 전달됩니다.
소비재 기업의 경우 소비자를 위한 가격 인상은 최후의 수단입니다. 이는 매장의 가격 인상이 쇼핑객의 눈에 크게 띄고 수요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때문입니다.
대신 기업은 제품과 포장을 미묘하게 조정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이것은 일종의 성가신 일입니다… 또는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제품에 따라 우려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한동안 존재할 것이라고 믿으며 그러한 제품 조정이 계속해서 발생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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