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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하루 웰빙
Lightning vs USB-C 충전기 본문
수년간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고 충전하기 위해 다양한 케이블을 설계하고 판매한 후 Apple은 모든 제품에 대해 천천히 USB-C 충전기로 전환했습니다.
교체할 마지막 기기는 아이폰인데, 이는 애플의 뜻에 어긋나는 일이었습니다 . 지난해 10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모든 휴대폰과 노트북 생산업체에 USB-C 커넥터(이전에 공통 표준으로 합의된 커넥터)로 전환하도록 요청했습니다 .
Apple은 요청을 무시하고 EU에서의 판매를 중단하거나 유럽 단일 시장만을 위한 USB-C 버전을 생산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었습니다. 대신, 모든 곳에서 EU 규칙을 준수하고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 따라서 적어도 세계가 완전히 무선 충전 으로 전환될 때까지는 모든 장치에 대한 공통 충전기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
더 나은 표준
Lightning 충전기는 2012년 Apple에서 출시되었으며 iPhone 5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는 2003년 최초의 iPod 및 iPhone용으로 도입된 30핀 Dock 커넥터의 후속 제품 이었습니다. 아마도 Lightning 케이블의 눈에 띄는 주요 혁신은 양면 끝부분 이었습니다 .
이를 통해 사용자는 충전기의 방향이 올바른지 고민할 필요 없이 충전기를 도크에 삽입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사소해 보일 수도 있지만 다른 충전기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현재 노트북의 표준 USB 포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올바른 방향을 찾기 위해 케이블을 연결하고 빼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될 것입니다 . 아마 당신도 그것이 얼마나 불편하다고 불평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적어도 그것이 내가 하는 일입니다.
USB-C 커넥터는 라이트닝 이후 약 2년 뒤에 출시되었습니다. Apple의 케이블에 비해 특별히 새롭 거나 주목할 만한 것은 없었습니다 . 하지만 주목할만한 특징 중 하나는 라이트닝 커넥터의 가역성을 차용했다는 것입니다.
USB-C는 전체 케이블이 아닌 커넥터의 이름일 뿐입니다. 케이블과 커넥터는 USB-4 라는 더 큰 기술 사양의 일부입니다 . USB-4는 가능한 모든 기술적 측면 에서 Lightning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 USB-4의 경우 최대 40Gbps(초당 기가비트), Lightning의 경우 최대 480Mbps(초당 메가비트)로 데이터를 훨씬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이 Lightning-USB-C 어댑터를 판매하기 시작할 정도로 장치를 보다 신속하게 충전합니다 .
그러나 둘 사이의 주요 차이점은 UBS-C가 독점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는 USB 구현자 포럼 이라는 컨소시엄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 이 컨소시엄은 Intel, Microsoft 및 Apple과 같은 회사로 구성됩니다.
모든 USB 표준은 모든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Apple은 라이센스에 동의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이 독점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USB-C가 모든 최신 Apple 제품을 포함하여 더 많은 장치와 호환되지만 이전에는 iPhone과 호환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달라지는 것이 유익할 때
그렇다면 공통 표준에 따라 경쟁업체에 합류하겠다는 거듭된 약속 에도 불구하고 Apple이 오랫동안 이를 고수하게 만든 Lightning 연결의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요 ? Apple이 표준 이하의 충전 연결을 유지하여 자체 휴대폰 중 하나를 방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 가지 가능성은 소비자가 휴대폰을 구입할 때 부주의 하고 충전기와 같은 액세서리 비용을 직접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Apple은 이러한 추가 기능을 독점적으로 유지하고 경쟁업체가 더 낮은 가격에 제공할 수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Apple이 더 나은 표준을 제공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모든 소비자에게 이익이 됩니다.
또 다른 설명은 일부 소비자가 실제로 Lightning 연결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모양이 다르고, Apple 팬들은 다른 표준보다 착용이 더 어려울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이는 또한 지위와 독점성을 나타내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시장은 일상적인 사용에만 신경쓰는 사람들이 기기를 교체하는 빈도가 훨씬 낮아지는 단계에 도달한 것 같습니다. 이는 아마도 기술이 과거와 같은 속도로 발전하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고급형 휴대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
이는 카메라의 품질이 조금 더 높거나 스토리지가 약간 더 큰 것을 크게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 하위 집합을 충족시키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값비싼 휴대폰은 사회적 지위를 알리는 수단입니다 .
사람들은 최신 휴대전화를 소유하고 싶을 뿐만 아니라, 소유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 구입합니다 . 이는 Apple이 더 저렴한 대안과 눈에 띄게 다른 제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확실히 Apple이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된 요소입니다. 그리고 Apple 사용자의 상태를 나타내는 또 다른 신호는 독점 충전기를 포함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Apple이 항상 공통 표준을 거부하는 데 그렇게 열중했던 것은 아닙니다. USB 컨소시엄의 참여자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USB 를 1세대 iMac에 제공함으로써 USB가 글로벌 표준이 되도록 일조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당시 애플은 개인용 컴퓨터 시장에서 약자였으며 거대 기술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맞붙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많은 사람들이 Apple 컴퓨터를 구입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Apple 컴퓨터가 Microsoft 제품과 호환되지 않을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이었습니다.
한때 Apple은 사용자가 장치에서 Windows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를 개발하기까지 했습니다 . 당시에는 귀사의 제품이 시장 선두업체의 제품과 최대한 호환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합리적이었습니다.
오늘날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Apple은 선두주자이며, 다른 표준 및 제품과 호환되지 않음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는지 여부이다. 독점성이 경쟁을 차단하는 방법이라면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소비자가 독점성을 중시하거나 Apple의 혁신을 장려한다면 강제 표준화는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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